QCY T5 블루투스 이어폰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반응형
반응형

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다. 진심으로 많다. 1만원대의 블루투스 이어폰, 2-3 만원대 4-5만원대 가격도 정말 천차만별이다. QCY. 이 회사는 중국의 음향기기를 제작하는 회사로 우리나라에서는 가성비 좋은 회사로 유명하다. 특히 QCY 블루투스 이어폰 시리즈 또한 유명하다. QCY T5 블루투스 이어폰 신제품이 세상에 나왔다. 가격은 홈플러스 기준 2만원 대 후반으로 책정된다.

내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QCY 음향기기 는 QCY T2S 와 최근에 구입한 QCY T5 라는 제품이다. 두개다 3만원내 제품으로 말그대로 QCY 는 가성비하나는 정말 좋은 회사다. 그래서 신제품이 나오면 일단 사고 본다. 이래서 가성비 갓성비 하는것 같다. 이번에도 믿거나 말거나, 이 두 제품이 세상에 출시될 당시 말이 많았다.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QCY T2S 를 구매한 이유는 삼성 갤럭시 버즈 대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다. 아무렴 삼성 갤럭시 약 15년 이용자로써, 블루투스 버전 5.0 에 무선 충전 기능까지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기때문에, 기능상 세부적으로 차이는 있겠지만, 배터리도 차이가 있고, 차음성과 주위소리를 탐지 가능성과 불가능성 등의 차이도 있거니와 말이 잠깐 길어진거 같으니 각성하고, 무튼.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난 그랬다.

QCY T2S
QCY T5

아래 두 제품을 세밀하게 비교할수록 차이점은 크겠지만, 한발짝 떨어져서 바라볼때는 그렇게 그저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 정도로 바라볼수 있기도 한다.

 

1. 제품 외관 정보
딱 아래 사진 그대로다. 개인적으로 옥션을 쭈욱 이용해본 사람인지라, 옥션에서 구매를 했다. 제품 가격은 25900원에 배송비 2500원 총 28400원에 구입하였고, 배송일은 전날 밤 구입하여 다음날? 거의 1일 내로 배송되었다. 집 근처 홈플러스는 29900원에 판매되어 있었다. 모튼. 절약적. 늘 QCY 블루투스 이어폰은 구매하면, 흰 겉지 안 브라운 색의 깔끔한 상자안 단백한 제품이 늘 있기 마련이었다. 검은색이 깔끔하면서도 댄디있는 기풍이 참 좋게 느껴진다.

2. 제품 구성품
제품 구성품은 아래와 동일하다. 블루투스 이어폰과 4개의 이어팁, 짧은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 과 설명서 이다. 간.단.

3. 제품 사용 리뷰 100%
일단 가성비. 가성비는 갓성비로 거의 신급. 요즘 코드리스 인이어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의 출시되어있는 애플사의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등의 가격은 브랜드값과 그에 맞는 고성능 보장된 기술이 탑재되어서 인지 가격은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도 1만원대 가 있는데, 어마무시하게 가격이 차이가 난다. 가성비는 맘에 든다.

 

차음성. 차음의 사전적 정의는 다음과 같다. 말그대로 소리가 노출되지 않고 잘 고립되어 들리냐의 정도다. 음~ 정도? QCY T5 는 아무렴 이전 시리즈와 다르게 이번 QCY T5 제품은 완전한 커널형 제품이기 때문에 본 귀에 완벽하게 꽉 끼어 차음이 되진 않는다. 물론 커널형식으로 출시되었기에 귀에는 알맞게 착용된다.

 

 

제일 중요한 통화품질에 영향을 크게 끼치는 마이크 부분. 이 마이크 부분을 에어팟 시리즈 처럼 아래로 뺐습니다. 그래서 확실히 사용자의 목소리가 타인에게 잘 들리게 한것이죠. 통화품질은 이전과는 달라졌지만 100% 만족할정도는 아닙니다. 에어팟 시리즈, 갤럭시 버즈 시리즈 처럼 비교는 안되지만 QCY 시리즈에 맞는 통화품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의사소통에는 큰 무리가 없고, 사람이 많은 쇼핑물, 역사 등에는 약간의 불안정한 의사전달을 느꼈습니다. 그렇다고 못 사용할정도는 아닙니다. 아무튼 좋.다 로 마무리 지어 보겠습니다. 나머지 판단은 여러분들께 맞기겠습니다.

다음은 배터리와 방수. 배터리는 380mAh 로 크게 향상되어 최대 음악 재생 시간은 5시간에 충전케이스와 함께 사용시 25시간 까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길죠?ㅋㅋㅋ 방수등급은 IPX5 로 높은 등급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왠만하면 물속에서는 사용하시지 마세요 😂

페어링도 확실히 눈에 띄게 빨라졌고, 이전 페어링시 문제되었던 페어링시 좌우 분리 현상이 이번 T5 에서는 듀얼모드로 메인이어폰 구분X 되었으며, 스테레오효과의 ACC 코덱 기술의 탑재로 고품질의 오디오를 경험 하실수 있으며, 듀얼 통화시의 노이즈가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과거 아래와 같이 QCT T2S 경우, 재페어링 중 분리되는 현상이 있었지만, QCY T5 같은 경우 그런문제는 쉽게 보지못해 참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게임모드. 이번 QCY T5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게임모드가 새로 추가되어 기존 블루투스이어폰 과의 게임 이용시 생긴 딜레이 / 지연을 기존 약 200ms 에서 65 ms 로 대폭 줄어들어 딜레이 / 지연을 느끼지 못할정도를 체험할수 있습니다. 이건 과장한거고. 원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PUBG 사의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할경우, 게임 중 총으로 탕 쏘면...... 좀 있다가......탕!! 소리가 나는..ㅋㅋㅋㅋ이정도의 딜레이 / 지연이 느껴졌었으며, 적군이 오면 들리는 발자국 소리가 나중에 들려 뒤늦게 적을 인지해 손을 쓰려해도 이미 죽어 있게 되는등ㅋㅋ 불편함 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QCY T5 의 "게임모드" 를 통해 이러한 불편함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불구하고 유선 이어폰과는 다른 공기중의 블루투스 이어폰이기에 딜레이는 감지되었습니다. 경험담으로는, 게임모드 활성화후, 게임 중 총으로 탕!! 쏘면 그다음 바로 탕!! 정도의 딜레이. 탕 나 쏘면, 탕 내가 쏜 소리. 정도? 설명하기 힘드네요. 구입해서 직접 체감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튼 이 정도 가성비에 이 정도의 딜레이면, 충분히 약 3만원은 그저 사용해서 구입할 가치가 있을정도 라 생각됩니다.

3-1. 결론
중국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음향기기 제작 회사인 QCY. 항상 출시된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가성비로는 훌륭하기에 구매하는데에 큰 부담없는 가격이고 후속작으로 출시되는 제품들 또한 예상되는 선을 뛰어넘어 훌륭한 IT 기기로 자리매김 하기에 충분히 사고도 남기에 꼭 구매해보시길 바란다. Prace_

4. 제품 설명서

5. 제품 공식 정보

본 제품은 외부의 간섭없이 100% 필자의 사비로 제품을 구매하여 주관적과 객관적인 시각에 입각하여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