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영상 다운방법 with Freemake Video Downloader

반응형
반응형

2017.04.06.12:24

많은 분들이 유튜브 Youtube 영상을 PC 와 Android 를 통해 다운하는 방법과 MP3 파일로
추출하는 방법은 알고계십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있지많요. 하지만 유독 판도라 TV Pandora TV 영상 (동영상) 을 다운하시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ㅇㅇ 그래서 저희 블로그 "천과사전 KOREA" 에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판고라 TV 영상을 자운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요. 다운은 PC 로 다운하실때를 말합니다. 포스팅날짜 170406.목 기준 아직 저는 판도라TV 영상을 Android 스마트폰을 통해 다운받는 방법을잘 몰라서요;; 이번경우는 PC 를 통해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판도라 TV Pandora TV 영상을 다운받기 위해 저는
영상다운 프로그램 "Freemake Video Downloade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겁니다.
이 프로그램을 내려받으실수있는 링크를 아래에 언급해드리겠습니다.
 

Freemake - Best Freeware Alternatives To Paid Video Software

Freemake provides quality freeware - Free Video Converter, Free Video Downloader, Free Audio Converter. Download and convert any video or audio free and in two clicks!

www.freemake.com

Freemake 라는 홈페이지 입니다. 아래 제가 사진 편집했는데요.
거기 빨간 박스에 "Download now" 있죠?? 그걸 눌러서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파일 용량은 정말 작네요ㄷㄷ
물론 이 프로그램 파일을 직통으로 첨부해 올릴수있지만
저작권 관련 문제가 있을까봐 이렇게 다운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으셨으면 실행해 컴퓨터 PC 에
설치해 완료후 실행합니다.

자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판도라 TV 영상 中 "영드 (영국드라마) 셜록홈즈 시즌1 1화" 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아래는 관련 영상링크입니다.
 

Sherlock 1x01

2010년신작영드(셜록) 제작:BBC 소개:원작 셜록홈즈를 2010년판으로 재구성한 드라마

www.pandora.tv

위에 영상링크를 복사힙니다.

영상링크를 복사하셨으면 아래 사진에서 파란색박스에 "Paste URL" 이 있죠?
그럴 누릅니다.

그럼 읽게 되고

짠!! 하고 나옵니다!! 잠깐!!!!!
하다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자신이 다운받고 싶은 판고라 TV 영상있죠?
그 영상링크에서 단축키 "F5" 를 누르신후 광고는 Skip 하신후 (광고있으면) 영상을 재생하신후
그 상태에서 일시정지 누르지 마시고 영상링크를 복사하신후 다시 Freemake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 실행해서 Paste URL 눌러서 하시면 인식이 되서 아래처럼 나올겁니다.
아시겠죠? 제가 처음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판도라 TV 영상을 다운받을때 처음에 이렇게 안됬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알려드리는 겁니다. 저처럼 이런경우가 있으실 분이 꼭 있을것 같아서요ㅇㅇ;;
참고바랍니다.
뭐 계속해보면. 아 뭐하다 말았지ㄷㄷ?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에 이렇게 떴죠? 파일형식은 FLV 이네요!! FLV 파일형식은 영상파일 형식으로
흔히 mp4, mkv, avi 등의 영상파일 형식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르시는 분이 있으실까봐요;

"Download" 누르고 "Continue (계속하기)" 누르세요ㅇㅇ

그러면 아래 처럼 영상이 다운되고...
아 영상 재생시간 (길이) 에 따라서 파일을 다운받는 시간이 다를겁니다ㅇㅇ
이 예시의 영상은 "1:27:59" 시간이라 쫌 길죠? 그래서 다운받는데 시간이
쫌 걸리네요ㅎㅎ;; 뭐 아무튼ㅇㅇ

다운이 완료 되면 아래처럼 되고요ㅇㅇ 다운완료한 파일의
위치는 아래에 "Show in Folder" 있죠? 그걸 누르시면 나올겁니다ㅇㅇ

전 아래처럼 나오네요ㅇㅇ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